이야기 하기(Story telling) 중재

1. Sequence 카드를 아동에게 보여주면서 치료사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토미가 복도에서 뛰었어요.  선생님은 토미에게 뛰지 말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하지만 토미는 계속 뛰었어요. 그러다가 토미가 책가방을 떨어뜨리고 “이런! 안돼”하고 말했어요. 선생님도 그런 토미가 걱정되었어요. 토미는 허리를 숙여서 가방을 주웠습니다. 그리고 나서 선생니과 토미는 기쁜 얼굴로 서있어요 왜냐하면 복도에서 |뛰면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배웠으니까요”

 

2. 아동에게 카드를 이야기 순서대로 놓게 합니다.

3. 아동에게 카드를 보면서 다시 이야기를 치료사에게 들려주게 합니다.

<응용하기>

아동에게 이야기 내용 wh 질문하기

 

“누가 복도에서 뛰었어?” , “여기는 어디야?”

“왜 선생님은 토미를 걱정했어요?” –이유

“토미가 가방을 떨어뜨리지 않을려면 어떻게 하면 좋았을까?”- 추론

“토미는 왜 복도에서 뛰었을까?”-단서 추측

만 4세 이상 언어치료